2020년 4월 18일 금호강 라이딩 일지
by kariha
평속 18인데. 최고 속도 30은 에바인거 같고 한 26이 최고속도인것 같다.
오늘 로드 2명한테 따이고 왔음.
싱글 체인링으로 바꾸고 난 뒤 체인 이탈 문제는 없어졌다.
체인이 출렁이면서 이탈된거 였는데. 하여튼 네로우와이드 최고다.
한번씩 토크로 확 밟으면 체인이 퍽! 하면서 털리는 경우가 있는데
처음엔 체인링 문제인가 싶었다가.
나중엔 그냥 스프라켓 문제인걸로 생각했다.
자주 퍽소리가 나다보니 익숙해졌다.
승차할때 안장이 높다.
리어샥 + 서스펜션 싯포스트라서 실제로 앉아보면 어느정도 내려앉기 때문에. 평소보다 5cm높게 맞춰뒀다.
그래서 승차도 겨우 하는 듯. 페달에 발 올리고 앉는거라면 몰라도.
신경 쓸 수록 머리 아프지만 오늘의 문제점.
1. 리어샥 간섭 문제.
목요일에 확인해보니까 리어샥 하단 공기 주입부랑 프레임 링크랑 간섭있음.
주입부가 튀어나와서 앞 삼각쪽 프레임이랑 닿음.
원래 샥이 먹는 길이가 35±2mm라고 하는데,
19.8mm가 전부더라고. 그 정도 먹히고 프레임에 닿임.
이번에는 폭은 확인했으면서. 리어샥 전체의 생김새를 확인안해서 호환 문제가 생긴거고. 또 내탓.
하 20만원이면 폭스 중고 리어샥 사는건데. 가성비 리어샥 2개나 샀다.
2. 부싱 문제.
이건 오늘 리어샥 빼서 점검해봤다.
상단부 스페이서가 알루미늄이라서 그런건지 내가 잘못 만든건지.
저번에 장착할땐 26mm 였는데. 왜 지금은 25.1mm 일까.
다시 만들려고 스페이서를 빼는데
액슬은 암만 해봐도 빠지네.
원래 여기 기름 뿌리고 하는거라던데. 기름 없이 억지로 꽂았으니까 이 지경.
생각해봐도 손 덜 들어가고 싸게 할 견적이 안 나온다.
3. 신천 타면서 가끔 쇳소리나 찌걱거리는 소리가 날때마다
헉? 설마 정비 잘못했나? 하면서 식겁했는데.
전부 내 뒤에 붙은 사람들 자전거 소리더라.
사이트의 정보
plan-discard
kariha